아카이빙취향

활동주제
공동체/지역, 문화/예술, 미디어/출판
지원사업명
청년청
지원처
청년허브
활동지역
서울 전역
지원연도
2020, 2021

아카이브 취향은 삶의 지나간 시간부터 현재까지를 다양한 방식으로 기록하고 그 속에서 새로운 의미, 가치를 발견하고자 합니다. 그 기록은 사적인 기록부터 공적인 기록까지 다양해요. 기록을 통해 숨겨진 사실, 놓친 흔적들이 지금의 우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것이라고 믿습니다.

.

.

기록이 현재를 만든다
.
“아카이빙 취향”은 아카이빙의 가치와 다양한 방법을 연구하고, 아카이빙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다큐멘터리를 작업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기록을 기반으로 하는 활동을 하게 되었고, 2020년 청년청 입주를 계기로 역사, 마을, 여성 등 다양한 주제의 아카이브 작업과 아카이브의 방법(이미지, 텍스트, 모션, 무빙 이미지 등)을 실험 및 연구하고 있습니다.
.
.
.
주요 활동
.

1. 일상의 기록, ‘토닥토닥’
일상의 순간을 기록으로 남기고, 기록을 바탕으로 자신의 삶에 새로운 에너지를 불어넣습니다. 때로는 챌린지 프로젝트를 통해 작은 목표에 도전하고 과정을 즐기기도 합니다.

 

2. ‘상처’ 프로젝트
우리의 삶과 평생 함께하는 ‘몸’. 몸에 남은 크고 작은 상처는 우리의 삶의 또 다른 기록이기도 합니다. 사람들의 상처를 주제로 이야기를 모으는 작업을 합니다.

 

3. 기타 : 다양한 기록 프로젝트
작은 행사부터 역사적 공간과 시간을 기록하는 프로젝트도 진행해요. 자체 기획과 의뢰가 사안은 검토 후 영상과 글을 활용해 기록하여 상영/출판 합니다.

.

.

활동 연혁

.

2019.06 평화문화진지 아카이빙 프로젝트
2020.06 단체등록
2021.01 자기일상의 보고
: 월 1회, 작가 일상 아카이빙 연구
2021.07 온라인 웹사이트 구상 중

.

.

대표 이메일

.

jejenks@daum.net

.

.

.

키워드공공예술네트워킹문화콘텐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