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절차

대관장소 및 대관현황 확인➧홈페이지 대관 신청➧대관 담당자 확인➧승인 및 결제 안내➧대관공간사용

  1. 대관 신청 후 확정되기까지는 1~2주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2. 청년허브의 대관공간은 청년허브, 청년단체의 사업 및 행사에 우선 사용됩니다.
  3. 대관규정 및 유의사항을 확인한 후에 대관신청하시길 바라며, 규정을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상황의 책임은 대관단체에게 있습니다.

결제 및 환불

승인 및 결제

  • 대관이 승인된 일부터 공간사용 당일까지 대관료가 결제되어야 합니다.
  • 카드결제는 다목적홀 앞 ‘청년허브 기반조성팀’ 사무실에서 가능
  • 계좌이체는  청년허브 계좌(서울시청년허브 / 1005-602-232353 / 우리)로 이체
  • ※계좌이체의 경우에는 사전에 메일로 견적서와 통장사본을 송부해드립니다.

취소 및 환불

  • 대관이 승인된 후 사전에 결제된 대관료는 일부만 환불됩니다.
    (10~8일 : 70% / 7~5일 : 50% / 4~3일 : 30% / 2~당일 : 0%)
  • 대관 취소 시에는 홈페이지에서 ‘대관취소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하여 메일(space@youthhub.kr)로 제출하셔야 합니다.

유의사항

대관신청이 가능한 일정

  • 대관신청은 사용예정일 3개월전부터 10일전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 연속된 일정으로 3일 이상 대관신청은 불가능합니다.
  • 정기대관이 필요한 경우 월 2회까지 가능합니다.
  • 준비시간과 정리시간을 포함하여 1시간 단위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관준비 및 정리

  • 사전에 담당자와 협의한 후에 공용공간에 포스터, 현수막 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사전에 협의되지 않았을 시에는 청년허브가 임의로 철거할 수 있습니다.
  • 대관공간 밖으로의 설비, 가구 등의 이동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또한, 대관이 끝난 후에는 공간을 원상복귀 해야 합니다.
  • 승인된 대관시간을 30분 이상 초과하는 경우에는 향후 대관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FAQ

  • 음식물 반입이 가능한가요?
    – 간단한 다과류에 한해서만 반입이 가능합니다.
  • 공간 사용 후 발생한 쓰레기는 어떻게 처리하면 되나요?
    – 공용공간에 비치된 쓰레기통에 분리수거하여 배출하시면 됩니다. 발생한 쓰레기의 양이 많은 경우에는 직접 정리하여 지정된 공간으로 배출해주셔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대관담당자에게 문의해주시길 바랍니다
    – 음식물쓰레기는 종량제 봉투를 직접 구입하여 혁신파크 내 맛동 옆 음식물쓰레기 수거함으로 배출해야 합니다.
  • 공간에 사전방문하여 시설 사용 확인이 가능한가요?
    – 담당자와 사전에 일정을 조율하여 방문시에 공간 및 시설 사용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사전 약속없이 방문하는 경우에는 시설 안내가 어렵습니다.
  • 주차가 가능한가요? 주치비 할인이나 주차권을 발행해주나요?
    – 혁신파크 주차장에 주차하실 수 있으며, 할인이나 주차권은 발행되지 않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혁신센터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 정수기나 씽크대를 이용할 수 있나요?
    – 청년허브의 공용공간에 공유주방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