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혁신 청년활동가 양성사업] 일경험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분류
허브소식
날짜
2016-02-18

[사회혁신 청년활동가 양성사업]

일경험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 청년의 성장과 자존을 위한 일경험과 일터

 

15년 청년허브가 진행한 사회혁신 청년활동가 양성 사업의 결과를 엮은 『일경험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청년의 성장과 자존을 위한 일경험과 일터』내용을 공유합니다.   청년의 성장이란 무엇이며 왜 필요한지, 그것을 위해 사업장과 청년들이 매칭, 일의 가치 이해, 업무 배정, 피드백 주기, 직무교육 등의 각 세부과정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현장의 고민과 시행착오, 노하우를 담고자 했습니다.

 

“비전, 가치관, 철학, 이런 것들은 결국 자기 정체성과 조직 안에서의 정체성을 찾기 위한 것이다. 이를 채워주는 것은 기술과 업무를 배우는 것보다 중요하다” 

“청년혁신일자리사업을 참여한다는 의미는 사람을 키우는 일에 동의한다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시간을 내어 비전과 미션을 나누는 일이 동반돼야 한다.”

“생각했던 업무와 실제 업무가 차이가 날 때 사람들은 떠난다. 작은 회사라면 더 쉽게 떠난다. 그래서 채용공고를 낼 때도 업무를 모호하게 쓰지 않는다.”

 

 

* 사회혁신 청년활동가 양성사업은 서울형 뉴딜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15년 청년혁신일자리사업에서 명칭이 변경 되어 진행됩니다.

 

지난 13, 14년 영상 및 결과책자 보러가기 => bit.ly/1V5Hhx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