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인사] 2021년 청년허브가 드리는 새해 인사

분류
공지사항, 허브소식
날짜
2021-02-10
코로나 시국이 시작된 지 1년이 넘었습니다.
2020년 설날부터 쓰기 시작한 마스크는 꼭 챙겨야 할 일상이 되었습니다.
⠀⠀⠀⠀⠀⠀⠀⠀
코로나 위기상황, 코로나 블루, 코로나 취업 보릿고개와 같은 뉴스 제목에 마음이 위축되기도 하고, ‘그래도 삶은 계속된다’ 와 같은 메시지에 위안 삼으며 한 해를 보낸 것 같습니다.
⠀⠀⠀⠀⠀⠀⠀⠀
작년, 청년허브 역시 닫혀진 공유 공간 안에서 어떻게 이 시대를 생각하고 어떤 일을 할 것인지 외부의 목소리를 들으며 전체 구성원과 함께 대화하며 준비했습니다. 지속가능한 청년활동에 필요한 사회적 자원은 무엇이 있을지, 모임 지원을 계속할 수 있는 방법, 연대와 협력이 왜 중요한지, 이 시대 청년의 어젠다를 상상해보며 안전하게 사업을 진행하려고 노력했습니다.
⠀⠀⠀⠀⠀⠀⠀⠀

그 결과 코로나 시대 대안을 도모할 수 있는 다양한 레퍼런스들이 만들어졌습니다. 관심있는 주제가 있다면 집콕 생활 틈틈히 읽어보길 추천드려요. (청년연구자료 바로가기)

앞으로도 시대의 변수는 예고없이 찾아오겠지만 청년허브는 내외부 목소리를 모아 협력하며 변화를 만드는 일을 하겠습니다.

⠀⠀⠀⠀⠀⠀⠀⠀
이번 설 연휴 가족, 친지, 친구들과 함께 보내기 보다는 각자의 집에서 따로 지내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서로 온라인으로 덕담 주고 받으며, 안부도 챙기고요. 끼니 거르지 마시고 나름의 활기를 지키며 명절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서울특별시 청년허브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