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소식] 2020년 스페이스 살림 입주자 모집 공고

분류
외부소식
날짜
2020-07-08

서울시 여성가족재단에서 운영하는 ‘스페이스 살림’의 입주자를 모집합니다. 기업도 성장하고 일하는 사람도 건강하게 성장하는 공간 스페이스 살림에서 함께 성장할 기업을 모십니다.

1   스페이스 살림 소개

 

건축 개요

○ 위치 : 동작구 대방동 340-4번지(대방역 2번, 3번 출구 연결)

○ 면적 : 8,874.8㎡ (대지면적) / 17,952㎡ (연면적)

○ 층수 : 지하 2층 ~ 지상 7층

○ 용도 : 교육연구시설, 근린생활시설, 노유자시설

 

공간 현황

구분 주요시설
3층~7층 옥상텃밭, 야외공연장, 연수시설(46실)
2층 사무형오피스, 코워킹스페이스, 교육장, 회의실, 몸마음스튜디오, 카페, 식당
1층 스타트업 단독/편집매장, 스타트업 쇼룸, 코워킹스페이스, 마을서재(북라운지), 카페,

커뮤니티 키친, 시간제돌봄센터, 키움센터, 실외놀이터, 아기쉼터

지하1층 사무형오피스, 전시·판매형오피스, 촬영스튜디오, 회의실, 컨퍼런스홀, 주차장(57대)
지하2층 작업장형오피스, 개방형오피스, 사무형오피스, 스마트워킹스페이스,

매장(휴게음식점), 공동창고, 회의실, 메이커교육장, 녹음/촬영스튜디오, 주차장(73대)

 

2   2차 모집 계획

 

모집개요

○ 신청기간 : 2020년 6월 29일(월) ~ 2020년 7월 13일(월) 18:00

○ 선정규모 : 최대 12개사

○ 모집대상 : 임팩트를 비즈니스에서 실험하고 실현하는 기업

스페이스 살림 임팩트의 정의

비즈니스 아이템 및 기업 경영에서 ‘성평등하고 건강한 삶’을 고려하고 기여할 수 있는 상태

* 성평등: 노동참여, 임파워먼트, 조직문화 등 기업경영 및 일상에서의 성평등 실천

* 건강함: 개인의 몸과 마음의 건강을 넘어 기업 경영, 환경, 사회적 건강함 추구

○ 신청자격

– 창업 7년 미만 스타트업 및 (예비)창업자

– 사업장 소재지가 서울시인 기업

※ 창업일은 개인사업자의 경우 ‘개업연월일’, 법인기업의 경우 ‘법인등기부등본상 회사성립연월일’ 기준

※ 예비창업자의 경우 임팩트 관련 비즈니스(아이템/기업경영)를 준비 중이거나 개시한 상태로 사업자미등록 상태이며, 선발 후 사업자등록이 가능한 기업(협약 기간 내: 준공일~2019.12.18.)

※ 서울시 외 사업장 소재의 경우, 선발 후 사업자등록 이전 또는 지점사업자 등록이 가능한 기업(협약기간 내: 준공일~2020.12.18.)

 

3   지원내용

 

공간지원

위치 공간유형 공간 특징 전용면적() 개수
총 계 12
지하1층 전시·판매형 오피스 – 제작, 사무, 전시, 판매, 사무, 클래스 등 기업의 수요에 따라 선택 가능한 오피스

※ 근린생활시설(1종) 예정 공간이나 건축 인·허가 과정에서 일부 공간 조정 될 수 있음

16 6
17 3
31 1
지상2층 사무형 오피스 – 일반 사무공간 24 1
19 1

※ 사무공간 1인 사용 면적 평균 6~7m2

※ 건축공사 상황에 따라 전용 면적 등 일부 변동될 수 있음

○ 기타 부대공간 현황 및 내용

구 분 내 용
비즈니스

지원

부대공간

창고 – 원자재 및 배송 물품 적재 가능

※ 이용수요에 따라 공간 규모 및 이용료 조정 가능

편집매장/쇼룸 오프라인 시장성 검증 테스트 및 신제품 출시 이벤트 등 가능

※ 스타트업 이용수요에 따라 조정 가능

회의실 – 창업자 전용 4~6인 규모 회의실
교육장 2~30인 규모 교육 및 강의 진행을 위한 공간
컨퍼런스홀 200~1000여명 대규모 행사 가능

※ 스페이스 살림 내 200석 규모

인근 여성플라자 대규모 연회장 포함 최대 1,000명 수용 가능

자녀동반사무실 자녀를 동행하여 이용할 수 있는 업무공간
일·생활

균형 지원

부대공간

시간제돌봄센터 0세부터 만5세 아동 시간제 돌봄 공간
키움센터 초등학교 1학년~6학년 방과후 돌봄공간(동작 거주자 한정)
커뮤니티 키친 창업자 간 식사, 네트워크 모임 등이 가능한 공유 주방
스포츠센터 헬스장, 요가, 수영장 등 건강관리시설

※ 인근 여성플라자 내 스포츠센터 운영 중

※ 공간 이용 시 사전 예약 및 이용료 납부 필요(일부 공간 입주 여성기업 대상 할인 또는 무료 제공 예정)

사용료 및 입주기간

○ 사용료

구 분 내 용
사용료 약 7,190원/㎡ (월, 부가세포함)

※ 사용료 기준: 재산 평정가격의 1%(중소기업창업 지원법 시행령 기준)

2019년 공시지가 기준이며, 관계법령에 의거 매년 사용료는 변동됨

※ 사용료 부과 대상 면적 : 전용면적(사무공간+공유공간)+공용면적

전용면적 외 공유공간(회의실 등) 면적 추가 적용될 수 있음

※ 납부방법: 일시납 또는 4회까지 분납가능(시중은행 고지 이자율 적용 이자 발생)

관리비 – 원가 수준에 따라 청구가능
비고 인테리어 시 사전 협의 필수

원상 복구 가능한 범위에서 가능하며, 비용은 사용자부담

○ 입주기간 : 최대 2년 (6개월 단위 평가를 통한 연장)

<입주기간 세부 내용>

– 협약일 및 협약기간: 준공일(9월 말 예정)~2020.12.31.

※ 협약 기간(약 3개월)은 입주 계약 기간에 포함하지 않음. 단 입주시점 이후 사용료 부과

– 평가내용: 공간 이용률 및 입주 결격 사유 발생 여부 등(6개월 단위)

 

프로그램 ※ 업종 특성 고려 성장지원 컨설팅 제공

구분 내용
기업

성장지원

투자지원 연계 젠더 관점 투자 경진대회 개최

젠더 관점 투자자 연계 지원

판로지원 연계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 입점 연계
네트워크 연결 여성 스타트업과의 인적 네트워크 형성 기회 제공

AC/VC/민간‧공공기관 등 전문가 매칭, 연결

창업자

성장지원

임파워먼트

프로그램

스타트업 리더 강연

일-가족-동료-건강 이슈 토크 및 상담

스페이스 살림 창업 지원팀 1:1 전담 매니지먼트

웰니스(wellness) 프로그램 스트레스 관리(명상요가/심리상담 등) 프로그램

일‧생활균형(자녀·부모 돌봄/맞벌이 시간관리 등) 프로그램

 

4   심사개요

신청방법

○ 접수기간 : 2020년 6월 29일(월) ~ 7월 13일(월) 18시까지

○ 신청방법 : 스페이스 살림 홈페이지(spacesallim.or.kr)에서 입주 신청서 클릭 후 신청서 작성 및 서류 업로드

○ 제출서류

구분 내 용
온라인 신청 신청서(지정 양식) 및 기업소개서(자율 양식)
※ 서류 및 대면심사 자료로 활용

※ 임팩트, 사업성 등 심사항목 참고

대면심사 사업자등록증 또는 법인등기부등본 1부(해당자에 한함)

성폭력 관련 사실 여부 확인서 및 성범죄 예방 서약서(대면심사시 현장 배부)

최종 합격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해당자에 한함)

※ 증빙서류 제출 불가 시 심사 결과와 관계없이 결격사유로 간주됨

절차 및 일정

일정   추진 내용
     
6.29()~7.13()   ⦁모집공고 게시
   
모집기간 중   ⦁온라인 설명회
   
7.21()   ⦁서류심사
   
7.24()   ⦁서류심사 합격자 발표(개별통보)
   
7.28()   ⦁대면심사(인터뷰)
   
7.31()   ⦁최종 합격자 발표 : 개별통보
   
8월 중   ⦁오리엔테이션 및 간담회

 

※ 상기 일정은 내·외부 상황에 따라 변경 가능함

 

5   유의사항 및 문의처

○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 기재‧누락 시 선정취소, 강제퇴거 될 수 있음

○ 중소기업창업지원법 등 관련법률상 창업지원 제외업종 및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제외 업종은 지원할 수 없음

○ 문의 : 스페이스 살림 운영단 02-810-5410 / 810-54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