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세바시청년] 2탄 동영상&리뷰 “당신의 능력을 무엇인지는 시도하기 전까지 절대 알 수 없다”2013년 12월 09일

세바시청년 2탄 “당신의 능력이 무엇인지는 시도하기전까지 절대 알 수 없다”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재능 너머의 호기심을 쫒아가며 새로운 길을 만들어내고 있는 이 시대의 청년들! 우리는 남들보다 뛰어난 업적을 이룬 사람보다, 자기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고자 하는 이들의 노력에 감동합니다. 그것의 시작은 자신을 발견하고 온전히 받아들이는데서 부터입니다. 내가 무엇을 잘할 수 있는지는 시도해 보기 전까지는 절대 알 수 없습니다. 물에 뛰어들지 않고서 수영을 배울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지난 10월 28일(월) 저녁 7시, 서울시청 신청사 8층 다목적홀에서 열린 세바시 청년 두번째 시간. 세상에 뛰어들어 자신을 발견하고 그 너머의 여정을 달려가는 청년들의 도전기를 온라인동영상콘텐츠로 만나봅니다.

[세바시청년 2탄] 전체영상보기

박진숙(소풍가는고양이 대표) “도시락, 세상을 구하다”
대학을 가지 않은 고졸미만의 청소년/청년들과 도시락 배달집을 창업한 소풍가는 고양이 박진숙대표의 이야기. 시행착오의 시간들 속에서 사람에 대한 신뢰를 쌓아가는 것이 얼마나 소중한지, 우리가 쉽게 생각하 는 하루라는 일상을 지키는 것이 얼마나 고귀한 것인지, 서로에 대한 격려와 믿음이 사람을 얼마나 놀랍게 성장하도록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한 감동적인 이야기였습니다. 이제는 자기 일터를 스스로 만들어내는 것을 넘어, 또 다른 친구들에게 새로운 일자리를 제공해주고 있다고 합니다.

소풍가는고양이-박진숙

김미균 (‘LiveRe’ CIZION 대표)  “꿈을 쪼개라, 보석이 될 때까지”
댓글로 상처받는 사람들을 위해 대한민국 최초의 소셜댓글 LiveRe 서비스를 개발해서, 470%의 악성댓글을 2.7%로 낮추는데 기여한 김미균 시지온대표. 그녀는 우리가 너무 큰 꿈을 가지려고 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해봤으면 좋겠다고 말합니다. 세상에 부딪히고, 도전하면서 꿈을 깨고 부수는 기회를 통해서, 스스로 질문하고 솔직해지고 작아지는 경험을 겪어야 한다고. 세상은 모든 보석은 작잖아요! 깨져서 모가 나고, 그 부분이 윤이 날 때 까지 계속 부딪혀야보석처럼 반짝테니까요.

소풍가는고양이-김미균

박혜린 이노마드 대표 “길을 잃는 것의 묘미”

거친 풍랑 바다의 조수간만의 차가 엄청난 에너지원이라는 사실을 여러분은 알고 계셨나요? 한국형 조류발전 상용화기술개발 프로젝트에 겁도 없이 뛰어든 박혜린 이노마드 대표의 이야기. 조류발전이란 거대한 댐을 만들어 인공적인 구조물의 낙차를 이용하는 조력발전과 달리, 바다 조류의 자연스러운 흐름을 그대로 활용하는 환경에너지라고 합니다. 우리나라는 세계 3대 조류에너지보전국가! 내년 이 기술이 상용화된다면, 물이 흐르는 모든 곳이 발전소가 될 수 있다는 담대한 구상을 펼쳤습니다.

세바시청년2탄-박혜린
안시준 한국갭이어대표 “스펙을 위한 휴학? 인생을 위한 갭이어!”

편도티켓과 200달러를 갖고 떠난 세계여행. 세계의 많은 청년들은 스펙을 위해서가 아니라 꿈을 찾기 위해, 해보지 못한 일과 하고 싶은 일을 찾기 위해 더 넓은 세상으로 떠난다는 사실을 알고 우리나라 청년들에게도 이런 기회를 주고자 한국갭이어를 만든 안시준대표. “여러분들은 자신의 능력을 실험할 기회를 스스로에게 얼마나 주고 있습니까?”라는 질문이 오랜 여운으로 남습니다.

세바시청년2탄-안시준

 

박재현 UN 보안담당관 “당신의 삶에 유니폼은 없습니다”
세계 곳곳의 험란하고 위험한 곳에 활약하는 4000명에 이르는 UN직원들의 안전이 그의 손에 달려 있습니다. 멋있죠? 하지만, 지금의 그가 있기까지는 10년의 방황이 있었습니다. 박재현 대장이 강의를 할 때면 늘 젊은 친구들이 묻는다고 합니다. 토익점수 몇점이면, 어떤 조건이면 UN에 지원할 수 있나요와 같이. 그러나 진짜 중요한 것은 이곳을 통해서 무엇을 하고 싶은지겠죠. 그래서 Know yourself보다 Be yourself가 중요하다고. 세상의 빛이 되기보다 세상의 빛을 밝히는 이들을 보호하는 새로운 소명을 발견하기까지의 감동적인 여정을 나눕니다.

세바시청년2탄-박재현

첨부파일

공유하기 Share on Facebook Tweet about this on Twitter

서울시 청년허브

서울시 은평구 통일로 684.1동 1층 (녹번동 5번지)

우)03371

Tel. +82-(0)2-351-4196 Fax. +82-(0)2-351-3580

Email. contact@youthhub.kr

청년허브 개인정보정책

이 웹사이트에 게시된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라이선스 이미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