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브공지] 2020년 청년허브 신규사업 잠정보류 공지

분류
공지사항, 허브소식
날짜
2020-04-29

[5월 2일 추가 공지]

2020년 청년허브 지원사업의 추진, 중단 여부에 대한 질문이 있어 보완하여 추가 공지 드립니다.

청년허브의 모든 기존 지원사업은 변화없이 예정대로 진행됩니다. 청년참, 청년업은 접수 완료 후 선발 과정 중에 있고, 미닫이실험실은 최종 선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청년풀은 상시사업으로 연중 내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연구지원사업, AYARF, N개의 공론장, 별의별 이주ㅇㅇ 사업 역시 계획 중에 있습니다.

아래 공지사항 본문의 ‘신규사업’은 2020년 코로나 팬데믹 이후 긴급히 신규편성된 사업으로 지난 3월 31일 <2020년 청년허브 4월 진행 사업 안내>에서 예고된 바 있습니다. 혼란을 드려 죄송합니다. 앞으로 청년허브는 코로나 팬데믹의 영향을 신중하게 고려해 더 명확하고 책임감있게 정보 전달에 임하겠습니다.

<현재 청년허브 지원사업 추진 현황>
– 청년참, 청년업 : 접수 마감, 선정 진행 중 (전년대비 조기 공지)
– 미닫이실험실 : 선정 완료 (전년대비 조기 공지)
– 청년풀 : 진행 중, 상시 접수, https://youthhub.kr/hub/38628 (전년대비 조기 공지)
– 향후 계획 지원사업 : 연구지원사업, AYARF(아시아 청년 액티비스트리서처 펠로우십), N개의 공론장, 별의별 이주ㅇㅇ(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사회적 해법을 모색할 수 있도록 심도있게 지원사업을 설계하고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서울특별시 청년허브입니다.

청년허브는 청년의 새로운 시도에 투자하고 주목받지 못한 가치들을 발굴하며, 청년과 함께 도시의 미래를 모색해왔습니다.

2020년 코로나 판데믹 이후 청년허브는 기존의 청년 지원정책을 신속히 집행하는 동시에 ‘재난이 일상화된 사회’에 대한 청년의 해법을 새롭게 지원하기 위한 준비에 착수했습니다([허브공지]2020년 청년허브 4월 진행사업 안내).   그리고 지난 한 달 간 코로나 팬데믹에서 파생된 경제적 위기에 총력을 모아야 한다는 논의가 전사회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청년허브는 숙고 끝에 내일의 대안을 위해, 오늘이 무너지지 않는 것이 우선이라는 결론을 내리고, 서울시 긴급 재난지원금 재원에 우선적으로 힘을 보태기로 하였습니다. 이에 상기의 신규 지원사업은 잠정 보류되었음을 알려드리며, 기다려주신 분들께 사과의 말씀을 전합니다.

그러나 올해도 ‘아시아 청년 연구활동가 펠로우십(AYARF)’과 ‘N개의 공론장’ ‘별의별 이주 ○○ ‘와 같이 경계를 넘나들며 다른 삶, 다른 사회의 사례를 생산해나가는 청년허브의 사업들은 계속 진행됩니다. 4월 한 달, 여느 해보다 늘어난 청년허브 사업의 지원자 수를 마주하며 그 어느 때보다 창의적 해법에 대한 사회적 필요가 높아졌음을 실감합니다.

이전으로 돌아갈 수 없음이 명확해진 시대, 서울특별시 청년허브는 청년의 생활. 문화. 자산 플랫폼으로써 청년의 오늘, 서울의 내일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울특별시 청년허브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