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행사] 해외 전문가 초청 간담회

분류
행사리뷰
날짜
2019-07-11

 

[국제 행사] 해외 전문가 초청 간담회
행사명 에드문드 힐러리 펠로우십 라운드테이블
구 분 국내외교류
일시 및 장소 2019년 6월 21일 14:00 – 16:00 서울특별시 청년허브 다목적홀
구 성 간담회 1회
진 행 Yoseph Ayele(EHF), 안연정(서울특별시 청년허브), 한선경(씨닷), 변주경(디코그룹)
참가자 26명
기획의도 에드문드 힐러리 펠로우십 대표인 요셉 아옐(Yoseph Ayele)을 초청하고 체인지메이커를 위한 ‘펠로우십’에 관심있는 재단, 기업, 중간지원조직, 공공기관 관계자와 대담을 진행해 ‘뉴프론티어’의 인사이트와 커뮤니티에 관한 아이디어를 얻기 위한 간담회

 

간담회 주요 내용
✅ 개최 배경
✅ 에드문드 힐러리 펠로우십 소개
✅ 펠로우십의 핵심 3요소

개최 배경

이 만남은 지난 2월, 청년허브 에서 개최된 ‘아시아 청년 액티비스트 리서처 펠로우십(AYARF)’을 발전시키기 위해 씨닷이 뉴질랜드 웰링턴에서 열린 ‘뉴 프론티어스(New Frontiers) 콘퍼런스’에 참여한 이후, Edmund Hillary Fellowship 의 대표인 요셉 아옐의 한국 방문과 씨닷의 리포트 발간에 맞춰 진행되었습니다.
‘펠로우십’ 사업에 관심 있는 재단, 기업, 중간지원조직, 공공기관 관계자들 약 30여명과 요셉 아옐의 대담을 진행해 ‘뉴프론티어’의 인사이트와 커뮤니티에 관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에드문드 힐러리 펠로우십(EHF)

에드문드 힐러리 펠로우십(EHF)은 뉴질랜드에서 복합적인 글로벌 문제를 해결하는 특출한 기업가들과 투자자들의 커뮤니티입니다. EHF은 세계에서 가장 친기업가적이며 사회 영향력에 초점을 둔 최초의 비자인 글로벌 임팩트 비자(Global Impact Visa)를 펠로우십 참가자에게 제공합니다. 에드문드 힐러리 펠로우십(EHF)의 공동설립자이자 대표인 요셉 아옐은 에티오피아 출신으로 4개의 대륙, 6개의 국가에서 삶을 보냈습니다. 또한, 기업가정신, 리더십, 사회변화를 공부했으며, 재생 농업과 문화적 연결 커뮤니티 형성에 열정을 갖고 활동하고 있습니다.

 

펠로우십의 핵심 3요소

🗣” 창의력은 여러 사람이 조직화 되어 있을 때 가장 크게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세 개의 기둥이(pillar) 있습니다. 첫 번째 기둥은 개인의 여정; 내면 다스리기, 두 번째는 펠로우가 펠로우를 돕는 것, 세 번째는 집단 임팩트를 지향하는 것입니다….공통적 줄기를 따라 여러 사람이 함께해야 시스템 변화 수준의 임팩트가 발현됩니다. 개인이 아무리 커도 개인은 만들어 낼 수 없는 것을 여러 사람이 통합적인 접근방식으로 해내고 있습니다.”

 

요셉 아옐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https://youtu.be/6Vqethhad_k
👩 💻 https://www.ehf.org/

씨닷 리포트 보기
👩 💻 https://bit.ly/2LnHsZZ

키워드국제교류네트워킹멘토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