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브소식]청년허브-한국고용정보원 업무 MOU 체결

분류
허브소식
날짜
2019-05-13

 

서울특별시 청년허브(센터장 안연정, 이하 청년허브)와 한국고용정보원(원장 이재흥)은 청년활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8일 한국고용정보원에서 체결했습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각 기관이 전문적으로 축적해온 정보와 경험을 서로 공유하고, 공동 연구 및 사업을 진행하여 청년들의 활동에 보다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먼저, 두 기관이 독립적으로 운영하던 인프라를 상호 연계하여, 청년정책 및 사업들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데 활용할 예정입니다. 또한 청년들의 자기주도적 경력개발을 위한 연구, 활동지원, 사업 등에 협력하고 관련자료와 정보를 공유할 예정입니다.

청년허브에서는 청년들이 다양한 차원에서의 사회 참여를 통해 지속가능한 도시의 시민으로 성장할 것을 기대하며, 청년의 시도와 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고용정보원은 일과 사람을 연결하고 고용정책의 효과를 높이는 데 기여하는 기관으로써 청년층의 노동시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부터 청년고용정책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청년정책허브센터를 새로 개편하기도 했는데요. 두 기관의 청년정책과 관련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더욱 실효성 있는 사업과 프로젝트들이 마련되기를 기대합니다.

 ※ 사진 출처 : 한국고용정보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