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개의청년학교] 지속가능한 도시를 만드는 기업특강 ‘파타고니아X저스트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분류
공지사항
날짜
2018-12-06

 

지속가능한 도시를 위한 기업 철학 특강① 파타고니아 X저스트프로젝트 “쓰레기 100%”

2018년도 N개의청년학교에서는 “지속가능한 도시”를 기업과 함께 상상해보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지속가능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서 기업은 어떤 철학을 가지고 제품을 만들고, 어떤 일을 해야할까요?

국립공원을 보호하기 위해 대통령에 대한 고소도 마다않는 기업인 파타고니아는 “환경 보호 활동은 업무 후에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환경 보호는 우리가 사업을 하는 이유이자 매일 일하는 이유입니다.”라고 합니다.

쓰레기로 제품을 만들어 판매하기 시작한 “저스트프로젝트”는 쓰레기를 연구하고 취재하여 잡지를 제작하고, 모델하우스와 국제예술비엔날레에서 쓰레기에 관한 전시를 하는 등 ‘쓰레기’를 가지고 전방위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 두 기업을 첫번째 강연 자리에 초대했습니다. 파타고니아와 저스트프로젝트의 집요하고도 과격한 ‘쓰레기’와 ‘환경’에 대한 활동을 통해 ‘지속가능한 도시’를 함께 상상해볼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 강연자
파타고니아코리아 김성현 환경팀 부장  “환경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사업을 이용하는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저스트 프로젝트 이영연 대표 “쓰레기를 소재로서 연구하여 일상의 물건을 만드는 제품 디자인 회사”

✅ 진행자

00그라운드 배수현 대표

✅ 강연 정보

  • 일시 : 2018년 12월 12일 수요일 오후 7시~8시 45분
  • 장소 : 청년허브 1층 다목적홀(서울시 은평구 통일로 684 서울혁신파크 미래청)

 참가 신청하기
bit.ly/2BMb7a7

 문의 nschool@youthhub.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