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청년참]2015년 4월 커뮤니티 선정 결과2015년 05월 04일

봄과 함께 2015년도 청년참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달에도 많은 커뮤니티가 지원하였고 선정위원들은 여전히 많은 고민과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지난 달 2015년 첫 청년참 선정을 하며 들었던 고민과 생각을 다시 나누며 청년참에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를 전합니다.


2015년도 청년참이 봄과 함께 시작되었습니다.

3년차가 되면 선정 과정이 수월해질 만도 한데 선정위원들은 여전히 어려움을 겪습니다. 청년참에 요구되는 공공성을 유지하는 것과 작은 커뮤니티를 조건없이 지원하려는 취지 사이에서 균형을 찾아가는 과정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긴 논의의 끝은 언제나처럼 작은 커뮤니티를 응원하는 쪽으로 결론이 납니다. ‘남들보다 프로젝트를 잘 할만한 팀’, ‘사회적으로 멋진 결과를 만들어낼 팀’이 아니라 ‘이리저리해보니 안되더라. 하지만 다시 한 번 해보고 싶다’를 이야기하는 팀을 소중히 생각하고 커뮤니티가 지속될 수 있도록 응원하는 것이 청년참이 가고자 하는 방향입니다.

청년참 인터뷰는 커뮤니티의 프로젝트를 보기 보단 어떤 관계로 이루어져 있는지 살펴보는데 많은 시간을 할애합니다. 인터뷰를 통해 관계가 드러나고, 활동에 대한 어려움이 드러나고, 삶에 대한 고민과 희망이 드러납니다. 청년참이 관계를 중시하는 것은 좋은 관계는 사회안전망의 보루이자 새로운 활동의 토양이 되기 때문입니다.

관계를 지원하는 청년참의 취지에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된 팀은 아쉽게도 선정되지 못하였습니다. 선정되지 못하였더라도 반상회는 열려 있으니 언제든 환영합니다.

청년참에 함께 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선정된팀 (가나다 순) 총 63팀
계피자매, 고고씨어터, 꽃소풍, 넥스트젠 스터디 모임, 노들유령, 농樂청樂(농락청락), 누망, 다섯손가락, 달자공방, 더 연지, 드림브릿지, 랏도의 밴드뮤직, 만들DA, 멋집 즐겨찾기, 문화사냥단, 문화어울림발전소(문어발), 뮤직 할:, 미묘한 삼각관계, 미소(미래와 소통하다), 별의별, 사람을 생각하는 인권‧법률 공동체 두런두런, 세상을밝히는광고, 소풍가는 길, 수직상승, 스티커, 시건방, 시도, 시리아의 창, 언니모자, 에멘탈 치즈, 에이레 댄스, 여행자의 집, 오늘의잔업, 이상한동아리, 이음프로젝트, 잡다-기업소개팅, 재미난조합, 정점(JeongJeom), 종점목공소, 지구를위한디자인, 지그 앤 릴, 지천년견오백, 집단오찬, 청년관을 위한 예술행동, 풍물패 자랑, 프로젝트 언프리티 아토피스타, 픽스쿼럴, 핸콕, 희곡읽수다, A.B.C (Asian Bridge for Children), Acting Lab, ArtPool, b-part, FC chacha 재능기부단, IN:Books, lɑ:bstə(r)] _랍스타, SE수련원, SWUCHOOL, TH의 옐로저널리즘, UAC, UN Chronicle Korea, 3355마을극장, 414(이화연극)

– 예산안내 오리엔테이션 5월 11일(월) ~ 5월 13(수)
자세한 내용은 메일을 확인해 주세요.

공유하기 Share on Facebook Tweet about this on Twitter

Tags:

서울시 청년허브

서울시 은평구 통일로 684.1동 1층 (녹번동 5번지)

우)03371

Tel. +82-(0)2-351-4196 Fax. +82-(0)2-351-3580

Email. contact@youthhub.kr

청년허브 개인정보정책

이 웹사이트에 게시된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라이선스 이미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