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청년참]2013년 9월 커뮤니티 선정 결과2013년 09월 27일

[2013 청년커뮤니티 지원사업] 청년참 9월 선정 결과발표

올해 마지막 청년참 인터뷰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인터뷰를 끝으로 총 112팀의 청년참 단체들이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인터뷰를 진행할수록 새로운 길을 모색하는 청년 커뮤니티가 이렇게나 많았던 점에 놀라고, 또 청년참을 통해 모임들이 좀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갖게 되었다는 사실에 기쁨을 느낍니다. 한 팀 한 팀의 영향력은 아직 미약할지 모르지만 100여 팀이 모여 매달 꾸리는 반상회의 에너지를 보면 청년참이 앞으로 한국 사회에 어떤 변화를 이끌어낼지 무척 기대됩니다.

 

아쉽게도 몇 팀은 선정되지 못하였습니다.

 

서울시 지원 프로그램이다보니 서울이란 지역적 연계가 어렵다고 판단되거나 너무 초기 단계라 아직 지속적인 활동에 대한 판단을 내리기 어려운 팀, 프로젝트에 대한 사회적 역할은 공감되지만 커뮤니티의 모습이 드러나지 않은 팀은 이번에 선정하지 않았습니다.

 

인터뷰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청년참 선정은 상대평가가 아니라 ‘지속성, 자발성, 확장성’이란 세가지 기준으로 적합성 여부를 결정합니다.

 

팀원들이 단순히 프로젝트를 함께 하는 관계가 아니라 서로를 보살피는 끈끈한 관계가 되고, 내 삶의 지향점과 커뮤니티의 미션을 연결하고, 활동이 사회적으로 좋은 영향을 끼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커뮤니티를 이루고있다면 청년참의 기준에 부합합니다. 청년참은 사업적 역량보다 관계에 대한 역량을 고민하고 키우는 팀들을 주목합니다.

 

떨어뜨리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는 인터뷰가 아니니 선정되지 못한 팀은 너무 상심하지 마시고, 이번 만남이 오히려 커뮤니티가 성장하는 약이 되어 내년에 다시 만났으면 하는 욕심을 감히 내어봅니다.

 

그동안 청년참을 지지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내년에 좀 더 멋진 청년참을 준비해서 돌아오겠습니다.

 

▶ 선정된 청년커뮤니티 (총26팀 가나다순)

go bag, Thinking bus, UVA, 길공방, 누가내빵을옮겼을까, 늘품, 맛있는숲, 매거진파노라마, 문화생태계꿀, 서울라이트러닝, 소셜잼, 슬렁슬렁, 아프리카인사이트, 여잉추, 영화식당, 옮김, 우리랑, 자전거문화살롱, 자치언론네트워크, 청중진담, 청춘멘탈강화프로젝트, 코빌, 파란바람, 품스, 프레킹, 훈훈하네

 

▶ 오리엔테이션 (예산사용안내 등): 10/1(화), 10/2(수)

 

▶ 지급일정: ~10/11(금) 100%지급

 

▶ 커뮤니티반상회: 9/28 (토) 시청앞

 

공유하기 Share on Facebook Tweet about this on Twitter

Tags:

서울시 청년허브

서울시 은평구 통일로 684.1동 1층 (녹번동 5번지)

우)03371

Tel. +82-(0)2-351-4196 Fax. +82-(0)2-351-3580

Email. contact@youthhub.kr

청년허브 개인정보정책

이 웹사이트에 게시된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라이선스 이미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