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청년참] 2014년 2월 커뮤니티 선정 결과2014년 02월 28일

봄기운을 맞이하며 2014년 청년참이 시작되었습니다. 올해 첫 모집임에도 많은 분들이 지원해주셔서 뜨거운 열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청년참은 작은 커뮤니티들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미 자리를 잡고 규모를 갖춘 팀보다 무엇을 해야 할지,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하고, 헤매는 가운데 방향을 모색하는 팀에 관심을 기울입니다.

 

청년참은 커뮤니티의 동력이 활동의 세련됨보다는 ‘관계의 밀접함’에서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청년들의 삶이 점점 외로워지고, 팍팍해지는 현실 속에서 동료와의 끈끈한 관계는 그 자체만으로도 든든한 버팀목이 되며, 청년참의 선정기준인 ‘자발성, 지속성, 확장성’의 바탕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가급적 많은 팀들과 함께 하고픈 바람에도 불구하고 몇 팀은 선정되지 못했습니다. 너무 초기 단계라 관계와 활동 모두 보이지 않는 팀은 구성원들과 좀 더 시간을 보내며 관계와 활동을 그려본 뒤에 다시 지원하시길 권합니다. 관계가 약한 상태에서의 지원은 약보다 독이 되기 쉽기에 작년의 경험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청년 당사자의 문제를 해결하는 모습이 보이지 않거나, 커뮤니티 활동이 아닌 프로젝트 중심인 팀 역시 좀 더 적절한 지원 프로그램에 지원하시는 것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청년참과 인연 없음에 너무 아쉬워하지 마시고 활동을 잘 이어가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3월에도 많은 분들이 함께 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 선정된 팀 (가나다순) : 36팀
3355영화제, BLANK collective, community ㅅ+ㅁ(Sum), D.I.Y.꼬물락, DXD 세미나, K-청년리더스, Leading, Monday Jazz Unit(재즈즉흥연주모임), Seoul City Farmers, Seoulism 국제학생잡지, SOWEL, UN Chronicle Korea, Vision 100, 건들건들, 그루터기, 나무로만든필름, 담넘어, 돌돌가든, 동방골바람, 두런두런, 리플, 미소지움, 보목회, 북한산청년농민회, 불편한연구소, 생각이나서, 서울100, 슬렁슬렁, 짓수다, 차자공(축구리그운영), 찰나연구소, 파라디수스테라, 파랑산, 포스트식민퀴어연구회, 해가온(햇빛친구들), 홀로

▪ 오리엔테이션 (예산사용 안내 등) : 03.03(월)~03.05(수)
▪ 지급일정: ~03.14(금) 60%지급, 석달 뒤에 나머지 지급
▪ 커뮤니티반상회: 03.17(월) 19:00 청년허브

공유하기 Share on Facebook Tweet about this on Twitter

Tags:

서울시 청년허브

서울시 은평구 통일로 684.1동 1층 (녹번동 5번지)

우)03371

Tel. +82-(0)2-351-4196 Fax. +82-(0)2-351-3580

Email. contact@youthhub.kr

청년허브 개인정보정책

이 웹사이트에 게시된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라이선스 이미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