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지원단체

청년허브는 청년모임지원사업 “청년참”을 통해 분야에 관계없이 자발적으로 모여 활동하는 최소 3명 이상의 청년 커뮤니티에 활동모임 비용을(연간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합니다.

잡스와 워즈니악이 애플을 시작할 수 있었던 이유는, 마음대로 쓸 수 있는 차고(garage)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청년들에게 작은 차고가 될 수 있도록 모임 비용을 지원합니다.

모비딕

미디어/출판 / 2016

더 나은 민주주의를 꿈꾸는 ‘모비딕’은 뉴미디어와 저널리즘의 가치를 조합한 미디어 콘텐츠 모임이다. 몸으로 직접 뛰는 취재와 영상을 제작하고, 많은 사람들이 가치를 담은 뉴스를 보다 쉽고 재밌게 접할 수 있도록 콘텐츠화한다. 

디바 (DIVA)

교육/학습 / 2018

Somatics Study (소매틱스 스터디) 모임이다.

영퍼센트 (YOUNG%)

문화/예술 / 2018

YOUNG%는 문화예술을 통해 세대간 소통을 이끌어내고 나아가 청년문제의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문화예술 기획팀이다. 각종 청년문제들이 해결되기보다 현상유지되는 한국 사회와 이로부터 무력감을 느끼는 청년들을 위해 문화예술 체험기회를 대중들(특히 20대 초중반 청년과 그들의 부모)에게 제공하여다양한 청년문제에 공감할 수 있도록 한다.각종 참여예술 워크숍과 전시를 기획하여 실행하며 2018년 4월부터 시작했다.

요가아트 (YOGART)

문화/예술 / 2018

YOGA와 ART를 결합하여 커뮤니티 이름을 지었다. YOGA를 통해 몸과 마음의 소통을 이끌어내는 ART 퍼포머라는 뜻이다. 요가를 좋아하며 움직임에 관심이 많은 배우들이 전문 무용수가 아니어도 몸을 통해 자기를 표현할 수 없을까 고민하며 함께 요가하고 움직여보기로 하고 활동을 시작했다. 관객과 호흡하며 재미있는 요가막춤 파티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요비독스 (YOBBY DOGS)

교육/학습 / 2018

디자이너들의 상호 교류를 위해 만들어진 크루이다. 서로의 작업물들을 공유하고 상호 피드백하며 점점 더 발전하는 개인들이 모여 점점 더 발전하는 것을 목적으로 3가지 원칙 ‘비판을 받아들이고 즉각적으로 수용하며 강제성은 없다’를 지키며 활동하고 있다.

왓에버 (Whatever)

IT/기술 / 2018

왓에버는 동아리에서 만나 유닛으로 게임 개발을 위해 모인 팀이다. 자신이 원하는 게임을 만들고 싶어서 시작을 하게 됐다.

위북 (Webook)

교육/학습 / 2018

한 달에 한 권씩 추천 및 투표를 통해 선정된 각기 다른 분야의 책을 읽고 글을 쓰는 모임이다. 다양한 배경의 회원들이 한 달에 한 번 모여 다같이 토론을 하며 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생각을 공유하고 이해한다. 2011년부터 활동을 하였으며 현재의 한국 뿐 아니라 세계 속 우리의 모습을 보고자 한다.

웨이스티즘 (wastism)

교육/학습 / 2018

디자인 아이디어 실체화를 위한 모임이다.

더퍼스트스텝스 (The first steps)

복지/인권 / 2018

미혼모 양육 및 자립활동 정보 공유 하는 모임이다

더아티스트 (the artist)

문화/예술 / 2018

영상제작을 준비하는 모임이다.

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