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지원단체

청년허브는 청년모임지원사업 “청년참”을 통해 분야에 관계없이 자발적으로 모여 활동하는 최소 3명 이상의 청년 커뮤니티에 활동모임 비용을(연간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합니다.

잡스와 워즈니악이 애플을 시작할 수 있었던 이유는, 마음대로 쓸 수 있는 차고(garage)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청년들에게 작은 차고가 될 수 있도록 모임 비용을 지원합니다.

낙서협동조합 BIG HIP

문화/예술 / 2019

낙서처럼 편하게, 원하는 글을 쓰고자 하는 사람들이 모였다. 영화, 사회, 광고 비평, 서평 등 여러 분야의 글을 쓰고 있다. 글의 연장선에서 팟캐스트 ‘희한한 시대’를 운영하고 있다. 추후 영상 컨텐츠도 계획 중.

고고메타몽운동회

문화/예술 / 2019

한수지x전보배가 공동 기획한 게릴라성 전시프로젝트이다. 추구하는 작업의 성격은 정형화 되지 않은 유기적인 작업으로, 모임은 게릴라성 전시를 통해 결과물을 내며 지속하고있다.

 

 

Lazy paper

미디어/출판 / 2019

레이지 페이퍼는 게으른 라이프스타일에 대해 탐구하는 무크지를 만듭니다. 게으름에 관한 컨텐츠를우리만의 시각으로 풀어내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게으름을 피우는 것도 고상하고 당당한 라이프스타일임을 알려주며 그에 대한 지표를 제시합니다.

란과유정2

공동체/지역 / 2019

서울에 관한 아카이브를 발견하고, 직접 그곳을 찾아가는 모임입니다.

 

 

되새김영화

문화/예술 / 2019

감명 깊게 봤던 영화를 커뮤니티 내에서 공유하며, 영화를 다시 보면서 느낄 수 있는 즐거움을 나누는 커뮤니티입니다. ‘당신의 그때를 되새겨 보세요’라는 슬로건 아래 ‘그때 봤던 그 영화’  ‘사람들과 함께보기’ ‘다양한 관점’ ‘일상의 동기부여’라는 4가지 가치를 가지고 회원분들과 함께 매주 정기적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지지대악

문화/예술 / 2019

지지대악(遲遲臺樂) 조선 정조때, 수원 행차길 막바지 서울에 돌아가기 전 아버지의 묘소가 있는 현륭원이 마지막으로 보이는 고개의 이름인 지지대(遲遲臺)와 음악(樂)의 두가지 의미를 합해서 만든 청년국악예술인 모임입니다. 더디더라도 웰메이드(Well-made)한 전통음악을 하고자 만났습니다.

댄스프로젝트 H

문화/예술 / 2019

무용을 중심으로 문학, 미술, 음악, 공학 등 다양한 분야를 전문적으로 활동하는 친구들이 모여 문화예술 작업을 이루어 내는 단체 입니다. 예술을 통해 몸과 마음을 다스리며, 사람들에게 예술 작품을 통해 이야기를 전달하고 한번더 상기 시켜주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you do you

교육/학습 / 2019

YOU DO YOU 는 의역하면 너대로 하니 좋다! 입니다. 자신의 취향이 직접 경험으로 부터 얻어진 것인 지 의심해보는 데서 시작했습니다. 평범한 개인도 조직되고, 배가되고, 공유될 수 있을까 하는 궁금증을 계속 확대하고 실험하며 더 나은 나의 모습을 발견합니다.

페이퍼비언즈

문화/예술 / 2019

“페이퍼비언즈”는 여성 성소수자들의 하위문화를 연구하는 연구자 모임입니다. 저희는 필드에 직접 진입하여 일지를 작성하고, 심층 면접을 진행하며 영상을 촬영하는 등의 질적연구방법론을 통해 문화를 연구합니다. 연구결과는 출판물과 영상물로 제작하여 아카이빙하고 대중에 알리고자 합니다.

crux

기타 / 2019

저희는 중앙대학교 클라이밍 모임 CRUX입니다. 저희 모임은 클라이밍 내에서도 ‘볼더링’ 이란 종목을 기본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볼더링’ 클라이밍은 실내 센터에서 제한된 높이의 벽을 로프 없이 오르는 종목입니다. 활동에 강제성을 부여하지 않고, 클라이밍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 친목을 도모하는 모임입니다.

1234...